메인 플래시영역

학생게시판

글읽기

제목
[일반] 니 꿈은 뭐이가를 읽고 (박훈민)
이름
박훈민
작성일
2017-06-07


니 꿈은 뭐이가에 나오는 권기옥이 사람이 혼자 일을 하여 동생을 키워서 굉장히 힘들었을 것 같다. 권기옥이 비행사가 되어 일본과 싸우겠다고 하였을 때 굉장히 보기 좋았다. 왜냐하면 나라를 지키기 위한 마음이 느껴졌기 때문이다.권기옥이 꿈을 위해 노력해 성공을 하였을 때 조금 감동을 받았다. 왜냐하면 옛날에는 여자가 차별도 받고 그랬을 때인데 나라를 위해 노력한 것이 감동이 됬기 때문이다. 나도 권기옥처럼 내 꿈을 좇으며 자유롭게 살 것이다. 또 꿈을 이루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다.
영평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니 꿈은 뭐이가를 읽고 (박훈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니 꿈은 뭐이가를 읽고 (김윤희)
/ 황승예
‘니 꿈은 뭐이가’를 읽고 난 나의 본받고 싶은 점은 권기옥 비행사님이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신 것처럼 내 꿈은 군인 이 되는 것이다. 나는 그 꿈을 이루기 위해 군인에 대해 알아보고 있다. 권기옥 비행사님은 나 자신을 위해서 한 일도 있으시지만 다른 사람을 위해 한 일도 많기 때문에 권기옥비행사님을 본받고 ..
이전글
니 꿈은 뭐이가?를 읽고 (김지호)
/ 김지호
니 꿈은 뭐이가?를 읽고 나는 생각했다. 권기옥은 학교에 가서 일 등을 못하면 분하다고 했다. 하지만 나는 분하지가 않다. 학급에서만 조금만 더 공부하면 되니까. 권기옥에 꿈은 비행 조종사이다. 나는 꿈이로봇공학자이다. 하지만 나는 권기옥보다 공부도 못한다. 나도 권기옥처럼 공부 잘하고 싶은데... 권기옥은 나랑 ..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