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플래시영역

학생게시판

글읽기

제목
[일반] 니꿈은 뭐이가?를 읽고 (정지윤)
이름
황승예
작성일
2017-06-07


나는 니꿈은 뭐이가를 읽고 우리나라의 최초 여자 비행사인 권기옥이 참 멋지다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여자는 비행사가 되지 못한다는 편견을 뚫고 우리나라 최초의 여자 비행사가 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권기옥을 보고 내가 느낀점은 정말권기옥은 자신의 꿈을위해 정말 많은노력을 햇구나. 라고느꼇고 또 권기옥은 자신의 형편이 어려워도 자신의 꿈을 절대포기하지 않겠다는 굳은 다짐을한 권기옥을 정말본받고 싶다! 라는 느낌이들었다. 나는 권기옥이 대한민국에서 그멀리잇는 중국까지 걸어가 비행학교를찾아갔지만 그곳의 비행학교에서는  '여자가 무슨 비행사야! 비행사는' 이라고 권기옥을 처음에는 받아주지 않앗다.그래서 권기옥은 중국의 한장군인 '당계요'를 찾아 배를타고 기차타고 걷고 또걸어 결국에는 당께요장군을만낫다. 당계요장군은 많이놀랐다. 처음 질문은 여자가 어떻게 여기에왔나? 하엿다. 그러자 권기옥은 이렇게말햇지 세상을 돌고 돌아 왔다고. 다음질문은 여자가 왜여기왓나? 그에대한 답은 하늘을 날고싶어서. 라고 답을했지 마지막으로 여자가 왜비행사가되고싶나?  내나라를 빼앗아간 이론과 맛써싸우려고요! 라고 권기옥은 했지 그레서 결국은 권기옥이 우리나라의 최초 여비행사가 된것이. 정말 권기옥은 멋지다.

영평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니꿈은 뭐이가?를 읽고 (정지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니 꿈은 뭐이가?를 읽고 (김지호)
/ 김지호
니 꿈은 뭐이가?를 읽고 나는 생각했다. 권기옥은 학교에 가서 일 등을 못하면 분하다고 했다. 하지만 나는 분하지가 않다. 학급에서만 조금만 더 공부하면 되니까. 권기옥에 꿈은 비행 조종사이다. 나는 꿈이로봇공학자이다. 하지만 나는 권기옥보다 공부도 못한다. 나도 권기옥처럼 공부 잘하고 싶은데... 권기옥은 나랑 ..
이전글
니 꿈은 뭐이가를 읽고 (강가인)
/ 강가인
"니 꿈을 뭐이가"라는 읽고난 나의 생각과 느낌은 권기옥 여성 비행사가 나라를 위해 비행사가 되었는데 엄청 대단한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나라를 지키려고 중국에 있는 중학교에 들어가 2년 만에 중국어와 영어를 다 배우고 비행학교에 들어가 남자들과 같이 힘들고 위험한훈련을 했었다는게 정말 멋있는 것 같..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